삼성 '갤럭시 A시리즈' 와이파이 인증…북미 출시 임박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의 중저가 라인업을 책임지고 있는 갤럭시 A 시리즈에 3가지 모델이 북미 와이파이 인증을 통과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번에 와이파이 인증을 통과한 모델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A20, A50, A70 3종이다.

 

이번 와이파이 얼라이언스에 인증을 받은 제품들의 코드확인 결과 갤럭시 A20과 A50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동시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A70은 캐나다에서만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A70을 미국에 출시할지는 불투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A 시리즈는 최근 삼성전자가 중국 스마트폰 메이커들에 맞서기 위해 재편한 시리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A 시리즈 스마트폰의 가격은 보급형 모델의 가격을 부여하면서도 스펙은 플래그십 모델에 준하는 기능을 넣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A20은 6.4인치 AMOLED가 장착됐으며 3GM 램과 32GB 스토리지가 장착됐다. 

 

A50도 6.4인치 AMOLED에 4GB 혹은 6GB 램, 64GB 혹은 128GB 스토리지가 장착되며 A70은 6.7인치 AMOLED에 6GB 혹은 8GB 램, 128GB 스토리지가 장착된다. 

 

관렵업계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갖춘 갤럭시 A 시리즈가 북미시장에 어필될 수 있을것으로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 A 시리즈가 북미에서 출시되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위해 많은 돈을 내고 싶지 않은 구매자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삼성전자의 북미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