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유럽 넥쏘 알리기…獨 ‘그린테크 페스티벌’ 참가

 

[더구루=백승재 기자] 현대자동차가 독일 그린테크 페스티벌에 참가해 친환경차인 수소차 넥쏘의 대대적 홍보에 나선다.

 

내수시장 다음으로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판매 확대는 물론 수소 기술력을 적극 알리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현대차는 오는 23~25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베를린 템펠호프 국제공항에서 열리는 ‘그린테크 페스티벌’에 참가해 부스를 마련하고 수소차 넥쏘를 전시한다.

 

그린테크 페스티벌은 친환경 기술을 주제로 기업∙환경단체∙연구단체 등이 한 데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기술력을 뽐내는 자리다. 페스티벌 기간 각 기업∙단체의 부스가 운영되며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환경문제와 미래 산업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포럼도 개최된다.

 

현대차는 부스를 마련하고 미래 친환경 모빌리티와 관련해 관련 기업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한편 아이오닉, 코나 EV, 넥쏘 등 친환경차량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넥쏘 무료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차가 지난해 출시한 2세대 수소차 넥쏘는 올해 4월까지 총 2024대가 팔렸다. 지난해 누적 판매량은 949대, 올해 4월 현재 누적판매량은 1075대로 지난해 판매량을 이미 웃돌았다.

 

특히 올해 판매량 중 28.1%가 해외판매였다. 이 중 유럽 판매 비중은 65.5%로 전체 해외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전체 판매를 놓고 봤을 때 내수 시장 다음으로 큰 규모다.

 

업계 관계자는 “넥쏘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프로그램 ‘유로NCAP’ 테스트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하는 등 현지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특히 유럽연합(EU)이 배기가스 규제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어 수요가 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