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S6' 제품사진 유출…공개는 8월 또는 9월?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의 신형 플래그십 태블릿 갤럭시 탭 S6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유출됐다.

 

9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샘모바일은 '갤럭시 탭 S6'의 유출 사진을 공개했다. 샘모바일측은 해당 사진을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받았다고 밝혔다. 

 

우선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부팅 화면에서 'SAMSUNG Galaxy Tab S6'라고 적힌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후면에서는 기존에 적용된 싱글카메라가 아닌 듀얼카메라가 적용된 것도 볼 수 있다. 

 

 

사양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우선 디스플레이에는 10.5인치 AMOLED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며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는 갤럭시 S10에도 적용된 스냅드래곤 855가 적용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램은 6GB, 스토리지는 64GB는 없고 가장 기본 모델이 128GB이고 최대 256GB 모델이 판매될것으로 보인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9 파이다.

 

관련업계는 갤럭시 탭 S6의 공개 시기에 대해서 여러 분석들을 내놓고 있다. 가장 먼저 8월 7일 갤럭시노트10이 공개되는 현장에서 함께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고 거론됐다. 

 

하지만 갤럭시 탭 S4가 갤럭시노트9 전에 공개됐던 것을 들어 오는 9월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에서 공개될 수도 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