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MTV 개발호재' 수변상권·특화설계 갖춘 '골든베이프라자'

[더구루=오승연 기자] 시화MTV 일대가 연이은 호재로 뜨겁다. 시화MTV 사업이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인근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 개발 소식도 이어지고 있는데, 경기도는 이번 사업이 '저탄소 친환경 경제체제'로의 전환을 이끌어 관련 산업 진흥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 개발 사업에도 속도가 붙는 한편 시너지 효과도 한층 기대되는 상황이다.

 

그 중심에 있는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섬이 지난 10월 세계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개장과 함께 각종 매체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MTV 수변상권 중에서도 명품입지를 자랑하는 '골든베이프라자'가 본격적인 상가 분양을 알렸다.

 

'골든베이프라자'는 무엇보다 시화MTV 거북섬 수변상권의 메인 진입 회전교차로 초입에 위치한 뛰어난 입지여건이 자랑거리다. 시흥시 시화MTV 수변상업시설 5-5블록에 연면적 7,542.61㎡,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대형상업시설로 조성되는데, 인공서핑장, 키즈파크 및 수변산책로의 연결통로 중심 입지로 배후수요는 물론 대규모 관광객 유입에 유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골든베이프라자'는 웨이브파크와 시화호 동시조망이 가능한 3면 어라운드뷰 상가로 뛰어난 가시성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한 1군 건설사가 시공을 맡아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중정을 조성해 고객과 입점사의 개방감을 제고시켰으며, 최고급 마감재를 사용하고 상권 내 유일하게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함으로써 차별화된 편의성과 상품성을 두루 갖춰 MTV 대표상가로서의 위상이 기대된다.

 

교통인프라도 더 확충될 예정이다. 지하철 4호선·수인선 오이도역,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이 가깝고 오이도 연결선 트램(예정)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예정), 신안산선 복선전철(예정)이 개통하면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다.

 

업계관계자는 "시화MTV는 향후 대부도, 오이도와 연계한 관광수요가 연간 1천만명 이상으로 추산되는 서해안 최대상권의 요충지"라며 "그중 입지여건이 뛰어나고 특화설계로 상품성을 갖춘 골든베이프라자는 투자기대치가 높다"고 전했다.

 

'골든베이프라자' 상가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