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테코라스, 넷업과 파트너십…클라우드·데이터 활용 협업

데이터패브릭 솔루션 향상

 

[더구루=홍성일 기자] NHN의 일본 내 AWS(아마존 웹 서비스) 자회사인 NHN테코라스가 데이터패브릭 솔루션 회사 '넷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NHN테코라스는 지난 25일 넷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NHN테코라스는 기업 클라우드 활용부문에서 비용최적화, 데이터매니지먼트 분야에서 협업을 강화한다고 덧붙였다. 

 

NHN테코라스와 파트너십을 맺은 넷업은 데이터 패브릭 구상을 구현할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데이터패브릭은 조직의 모든 데이터를 하나의 확장 가능한 플랫폼으로 통합시켜 특정 부서의 사람들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전 조직원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정보 관리가 한 곳에서 이뤄지는 만큼 접근이 용이하고 보안, 권한 등이 보장되는 것이 특징이다. 

 

NHN테코라스는 넷업의 솔루션 제품군을 매니지드 서비스 라인업에 추가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에 추가된 서비스는 넷업의 스팟 바이 넷앱, 넷앱 클라운드 볼륨 패밀리 등이다.

 

한편 NHN 테코라스는 2000년부터 데이터센터·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 등을 전개해왔다. 이에 지난해 11월에는 AWS 파트너 프로그램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의 최상위 레벨인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인증받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