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순작, 목건강 위한 ‘홍도라지차’ 출시

-대한민국 식품명인 28호 김동곤 명인이 엄선한 100% 국내산 도라지 사용
-‘심증제다법(Flavor Tech)’을 결합해 맛과 향은 물론 건강에 좋은 성분 가득 담아

 

[더구루=박승준 기자]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純作)이 목 건강을 위한 ‘홍도라지차’를 4일 출시했다.

‘순작 홍도라지차’는 샘표와 GS리테일의 PB브랜드 ‘YOU US(유어스)’가 함께 내놓은 NPB(National Private Brand·공동개발 브랜드) 제품이다.

GS25에 따르면 미세먼지가 심했던 올봄 이온 음료와 민트 캔디류 등 목을 시원하게 해주는 관련 제품의 매출이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체내 유해 물질 배출을 도와준다는 일명 ‘티톡스(tea+detox=teatox)’가 주목받으면서 차 음료 제품에 대한 수요도 높은 편이다.

 

순작 홍도라지차는 목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도라지차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RTD(Ready To Drink) 형태다. 대한민국 식품명인 28호 김동곤 명인이 엄선한 100% 국내산 도라지를 정성껏 찌고 덖은 후 순작만의 추출기법인 ‘심증제다법(Flavor Tech)’을 결합해 맛과 향은 물론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잘 우러나도록 했다.

일반 도라지가 아니라 고온에서 숙성하고 덖는 방식으로 만든 홍도라지를 사용했기 때문에 사포닌 함량이 3배 이상 많으며 도라지 특유의 씁쓸한 맛 대신 부드럽고 구수한 맛이 강하다.

추다혜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기존에 배나 생강, 모과 등을 활용한 차 음료는 많았지만 그에 비해 도라지로 만든 음료는 거의 없었다”며 “명인이 엄격하게 선별한 좋은 원료에 순작 연구진의 30여 년 노하우가 더해져 RTD 음료로는 처음으로 홍도라지차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순작은 홍도라지차 출시를 기념해 샘표 공식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부터 15일까지 순작 홍도라지차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해당 제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