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투자' 오픈웹, 커뮤니티 익스체인지 팟캐스트 출시

애플·스포티파이 등으로 공개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미국의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오픈웹(OpenWeb)이 신규 팟캐스트 시리즈를 출시하며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웹은 최근 더 커뮤니티 익스체인지 팟캐스트(The Community Exchange Podcast by OpenWeb)를 출시했다. 해당 팟캐스트는 애플, 스포티파이, 유튜브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더 커뮤니티 익스체인지 팟캐스트는 오픈웹의 마케팅 부사장인 미치 한센이 진행하고 퍼블리셔, 크리에이터, 광고주와 사용자로 구성된 오픈 인터넷 생태계를 살펴볼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에피소드에는 퍼블리싱, 광고, 콘텐츠 및 기술 분야의 리더들이 출연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오픈웹의 기술자들의 기고도 진행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익스페리언 마케팅 서비스의 최고 커머셜 책임자인 제레미 흘라바첵과의 대담이 진행됐다. 제레미 흘라바첵은 마케팅 영역에서의 데이터 활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오픈웹은 향후 노암 바르딘, 안젤라 존슨, 피터 왕 등 다수의 전문가를 초청해 대담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픈웹 관계자는 "퍼블리셔, 브랜드, 유저, 온라인 커뮤니티는 급격한 기술 변화, 새로운 경쟁,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직면해 있다"며 "커뮤니티 익스체인지 팟캐스트를 통해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들을 모아 기회와 도전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픈웹은 지난 2021년 11월 미국 사모펀드 인사이트파트너스, 조지안파트너스가 주도한 투자 라운드를 통해 총 1억5000만 달러를 조달했다. 해당 펀딩에는 삼성넥스트, 기술 투자자 오머 사이글러, 엔트리 캐피탈, 뉴욕타임스, 덴쓰 등이 참여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