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세계 최고 신뢰 에너지·유틸리티 기업 '톱3'…美 뉴스위크 선정

뉴스위크, 21개국·23개 산업 분야서 1000개 기업 선정

 

[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기업 '톱3'에 이름을 올랐다.

 

8일 뉴스위크에 따르면 HD현대는 '2023 최고의 에너지&유틸리티(Energy&Utilities) 기업' 평가에서 3위를 차지했다. 에너지&유틸리티 분야에서 순위권에 오른 국내 기업은 HD현대가 유일하다.

 

세계 1위 기업으로는 캐나다 신재생 에너지기업 트랜스알타(Transalta)가 선정됐다. 2위는 스페인 가스회사 네이처지(Naturgy)가 올랐다.

 

뉴스위크는 글로벌 조사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와 공동으로 7만 명이 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광범위한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과 투자자, 직원으로서 신뢰하는 기업에 대한 26만9000개에 달하는 평가자료를 수집·분석했다.  

 

HD현대는 조선 사업을 통해 축적된 기술로 해양∙플랜트, 엔진기계, 전기전자시스템, 그린에너지, 건설장비 사업에 진출했다. HD현대는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30조 8953억원, 영업이익 1조60억원 성적표를 받았다. 조선부문이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건설기계 및 전력기기 등 다른 주요 사업들은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