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中 상하이 식품전시회 '2023 FHC 참가…K푸드 알린다

B2C 대형 유통 채널·B2B 프랜차이즈 주요 타겟
육가공, 국탕찌개, 소스 등 현지 인기 제품 전시

[더구루=이연춘 기자] 아워홈이 중국 상하이 신국제 박람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식품전시회 '2023 FOOD & HOSPITALITY CHINA(이하 FHC)'에 참가했다. K푸드의 우수성을 내세워 아시아는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10일 아워홈에 따르면 FHC는 매년 전세계 200개 이상의 식음료 기업이 참가하는 중국 최대 규모 글로벌 식품전시회다. 육류 및 수산물, 간식, 편의식, HMR, 유제품, 음료, 과자, 초콜릿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식품산업 발전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B2C 및 B2B 유통업체를 비롯해 프랜차이즈, 케이터링 업체 등 참관객의 폭도 넓다. 올해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아워홈은 신규 영업 채널 개척을 통한 중국 내수 시장 및 글로벌 공략을 위해 이번 FHC에 참가했다.

 

상하이 신국제 전시관 N관에는 아워홈을 비롯한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 유통 및 제조업체가 참가했다. 아워홈은 'Oh!(Ourhome) K-Food'를 전시 콘셉트로 삼고 아워홈의 40여 년간의 메뉴개발 노하우와 외식의 차별화된 맛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육가공(16종), 국·탕·찌개 및 소스류(14종), 부침전류(5종), 떡볶이(3종), 김류(4종) 등 한식 간편식 제품 전시와 함께 즉석 조리한 메뉴를 시식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부스 내 요리존에서는 아워홈 셰프가 현장에서 직접 전시 메뉴를 조리해 선보였다. 또한 상담 공간을 별도 마련해 B2C 및 B2B 유통업체를 비롯해 프랜차이즈, 케이터링 업체 등과 신규 영업 채널 개척을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한승욱 아워홈 청도아워홈법인장은 "중국 시장 내 고품질 HMR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우수한 제품력을 지닌 아워홈 제품을 중국 현지에 적극 알리고자 이번 FHC 참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2010년 국내 최초로 중국 단체급식 시장에 진출, 현재 40여 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단체급식 사업뿐 아니라 HMR로 대표되는 식품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현재는 가정간편식(HMR)을 비롯해 냉동 야채, 조림류, 탕류, 양념, 소스 제품까지 70여 종에 이르는 품목을 생산하며 식품사업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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