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3분기 특허 출원 수 최고치 경신…글로벌 방산 경쟁력 일환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글로벌데이터 분석
8월 특허 출원 건수 249%, 9월 보조금 399% 성장률
디지털화·전자전 관련 특허 많아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지난 3분기에 상당한 수의 특허 출원을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KAI는 우수 제품‧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으로 세계 방산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선점하고자 한다. 

 

12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글로벌데이터(GlobalData)에 따르면 KAI는 지난 8월 특허 출원 건수가 249%, 9월 보조금이 399%로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이는 전분기와 비교하면 특허 출원은 99%, 보조금은 66% 증가한 것이다. KAI는 국고보조금을 지원받아 특허를 출원하고 있다.

 

KAI는 K-방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특허 출원에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 KAI의 특허 출원은 주로 디지털화와 전자전 관련 분야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르면 KAI는 인쇄회로 제조 분야에서 가장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항공우주 재료 및 구조 부품, 정비, 수리 및 점검, 전자전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이 그 뒤를 이었다. 

 

특허검색시스템 키프리스(KIPRIS)에 따르면 KAI는 4분기에도 특허 출원을 이어가고 있다. KAI는 지난달 20일에 'KAIGEN' 상표권을 등록했다. 

 

한편, 글로벌데이터의 특허 공개 데이터에 따르면 영국 방산업체 BAE 시스템과 미국 방산업체 RTX(이전 레이시온 테크놀로지)도 특허 출원 상위권을 차지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