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테코라스, AWS 맞춤형 서비스 강화…지속성 향상 기대

C-코러스, COM 서비스 추가…전담 엔지니어 배치

 

[더구루=홍성일 기자] NHN의 일본 내 클라우드 자회사인 'NHN 테코라스'가 아마존 웹 서비스(AWS) 종합 지원 서비스 'C-코러스(C-Chorus)'에 신규 관리 서비스를 추가했다. NHN 테코라스는 새로운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22일 NHN테코라스에 따르면 C-코러스 라인업에 '클라우드 옵티마이즈 매니저(Cloud Optimize Manager, 이하 COM)'를 추가,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COM서비스는 AWS 인정 자격을 갖춘 전임 엔지니어를 AWS를 도입한 기업에 배치한다. 이후 담당자와 협업해 클라우드 문제 해결, 환경 최적화 등을 제안한다. 

 

전임 AWS 엔지니어는 기업들에 정기적인 리포팅과 AWS 클라우드 관련 최신정보 등을 제공하며 환경 최적화, 개선을 위한 제안도 정기적으로 제출한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됐다. 

 

이외에도 비용, 보안 관련 개선 사안과 효과에 대한 제안 등도 정기적으로 제공해 클라우드 이용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NHN 테코라스는 2000년부터 데이터센터·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 등을 전개해왔다. 2021년 11월에는 AWS 파트너 프로그램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의 최상위 레벨인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인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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