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카누 아메리카노', 日 입맛 훔쳤다…큐텐 매출 2위

커피 전문점 맛·품질과 비슷해
맥심 모카골드 3위…브랜드력↑

[더구루=한아름 기자] 동서식품 카누가 차(茶) 종주국으로 꼽히는 일본인 입맛을 사로 잡았다. 현지 K-푸드 마니아와 네티즌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온라인쇼핑 플랫폼을 중심으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8일 일본 오픈마켓 플랫폼 큐텐(Qoo10)에 따르면 동서식품 카누 아메리카노가 일본 K-차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했다. 1위는 라비앙의 퍼펙트 브이 밸런스가 차지했다. 이는 큐텐이 지난 1월 28일부터 한 달간 한국산 차류 카테고리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다. 소비자 평점은 5점 만점 중 4.8점을 받았다.

 

실제 소비자들은 "카페 아메리카노를 그대로 구현한 프리미엄 커피"라며 "신선한 원두의 풍부한 아로마를 그대로 지켜냈다"고 호평했다. 커피 추출액을 얼려 수분을 제거하는 향보존동결공법(아이스버그·iceberg) 기술력으로 동서식품만의 차별성을 유지한 점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견인차가 됐다는 분석이다.

 

카누는 동서식품이 지난 2011년 출시한 인스턴드 원두커피로, 현재 국내를 넘어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맛·품질을 강조한 점이 글로벌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갓 뽑은 듯한 원두커피의 풍부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고품질의 원두를 로스팅하고 블렌딩해 제품별로 각기 다른 풍미와 향을 담아낸 것을 강조했다.

 

카누 아메리카노 이어 맥심 모카골드는 3위에 올랐다. 담터 차 2종이 이번 조사에서 각각 4위, 5위를 기록했다.

 

한편 큐텐은 이번 조사 결과 발표에 이어 동서식품 둥글레차의 맛·품질이 좋다고 추천했다. 둥굴레차를 오래 마시면 안색과 혈색이 좋아지며, 혈압과 혈당을 내리는 작용을 한다고 설명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