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베트남조선, 베트남 소외계층 노후 주택 개선

닌탄구 6가구, 닌심구 2가구 등 총 9가구의 주택 건설 후원

 

[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미포의 베트남 법인인 HD현대베트남조선이 베트남에서 노후주택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1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베트남조선은 최근 닌호아 타운 베트남 조국전선위원회와 지역 지도자들과 협력해 닌탄(Ninh Tan)과 닌심(Ninh Sim) 2개 구의 9가구를 대상으로 주택 기증에 나섰다. 

 

HD현대베트남조선은 닌화진 베트남 조국전선위원회가 시작한 빈곤층, 준빈곤층, 소외 계층을 위한 대연대 주택 건립 프로그램에서 주택 건설을 후원했다. 지원 대상은 집이 노후화되고 파손돼 수리가 불가능한 소외 계층 가구에 속한다.

 

새집을 받은 응웬탄충(Nguyen Thanh Chung)씨는 "HD현대베트남조선 임직원들과 닌호아성 지방정부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더 이상 비 새는 집 걱정 없이 우리 가족이 새롭고 넓은 집을 가질 수 있도록 기꺼이 재정적 지원을 해줬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아내와 아이들은 우기가 와도 잠잘 곳을 걱정할 필요없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판 쑤언 호아(Phan Xuan Hoa) 닌호아성 당위원회 상임부서기는 "앞으로도 HD현대베트남조선이 마을의 가난한 가정에 관심을 갖고, 이와 같은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해 발전된 지역 건설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HD현대베트남조선은 소외계층 주택 후원 프로그램 등 사회공헌으로 베트남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HD현대베트남조선은 사회공헌과 더불어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펼쳐 베트남 조선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베트남 중부 카인호아성에 있는 HD현대베트남조선은 5만DWT~8만DWT 사이 벌크선과 유조선 건조에 주력하고 있다. 작년 기준으로 누적 수주가 204척을 돌파했다. 최근 HD현대미포의 사명 변경에 따라 베트남 법인도 HD현대베트남조선으로 사명을 바꿨다. 본보 2024년 3월 27일 참고 현대베트남 조선소도 'HD현대'로 사명 통합>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