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70분' 속초 더블루테라 분양 순항

-2026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 1가구 2주택 규제 무관

 

[더구루=오승연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풍부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유명 관광지의 몸값이 매서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장점과, 세컨하우스 마련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저금리 장기화 기조 및 정부의 주택규제 강화 등 악재가 계속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하고자 하는 투자자들 사이에 효자 투자처로 급부상 중이다.

 

10일 부동산 업계에 다르면 최근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지역은 국내 대표 관광휴양지인 속초다. 개발 호재가 다양하게 예정돼 글로벌 도시로 빠르게 나아가는 속초는 속초해수욕장, 속초중앙시장, 청초호, 영랑호, 속초항, 설악산 국립공원 등 완벽한 관광 인프라를 품고 있다.

 

또한 속초항 국제여객선 터미널, 국제크루즈터미널 등이 개장되면서 글로벌 관광도시로 빠르게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양양국제공항 경제항로 개설, 속초항 국제 크루즈 출항 등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속초시가 주력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세컨하우스로 이용할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의 고품격 가족형 생활숙박시설 ‘속초 더블루테라’가 속초의 강남으로 평가되는 핵심 입지 조양동에서 분양에 나서 순항 중이다. 지하 1층~지상 28층 396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세탁과 청소 등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루프탑 인피니티풀과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시설 등 고품격 부대시설들을 개인 별장처럼 사용할 수 있다. 직접 사용을 안 할 경우, 전문 위탁운영업체에 관리를 맡겨 관리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도 기대된다. 1가구 2주택 및 종합부동산세 적용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콘도와 다르게 개별 등기도 가능하다. 대출에 대한 규제가 없고 전매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2020년 5월 준공 예정으로 투자 안정성도 확보했다.

 

교통편의도 강화됐다. KTX 경강선,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이 1시간 40분대에 연결된다. 춘천과 속초를 연결하는 동서 고속화철도(KTX 서울~속초 75분) 개통 시 교통 편의 향상 및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속초 더블루테라는 세컨하우스이자 사용하지 않을 때 전문 운영사를 통해 수익 창출이 가능한 장점에 현재 대부분 분양이 완료됐다. 현재 회사 보유분에 한해 분양 중으로,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면 서둘러야 한다.

 

속초 더블루테라 홍보관은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 앞인 서초구 효령로 304번지에 마련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