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1기' 수료식 진행

-5월 9일 이룸센터서 개최‥"장애인 정치세력화의 토대 마련"

 

한국[더구루=김민선 기자] 장애인정치대학원 1기 수료식

 

장애인 정치 입문의 장을 마련하고 장애인정치세력화의 기반 마련을 위해 진행된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1기’ 수료식이 9일 이룸센터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장애인정치포럼과 공동 주최로 진행된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은 3월 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0회 총 16강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강의는 정치계 인사, 교수, 사회정치 분야 전문가 등 장애인의 정치 참여를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으로 강사진이 운영됐다.

 

먼저 정치 분야에서는 심재철 국회부의장(자유한국당 국회의원), 바른정당 이혜훈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용득 국회의원 등 특정 정당에 국한되지 않는 여야정치인이 함께 장애인복지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김종인 나사렛대 재활복지대학원장, 이성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등의 장애인복지 분야 교수, 박윤희 정치학 박사, 박상훈 정치발전소 소장, 박마루 서울시의원, 배형원 군산시의원 등의 정치학 분야 활동가와 기초단체의원의 강의도 진행됐다.

김광환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 이를 활용한 장애인지도자로서 거듭나달라"고 당부하며 향후 장애인 정치 세력화를 위한 활동과 지원을 약속했다.

 

김종인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원장은 "정치세력화를 위해 걸어온 지장협의 역사를 설명하고 향후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지장협이 더욱 다양한 사업과 비전을 펼쳐달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한국장애인정치대학원 수료식 이후 장애인정책위원회 구성, 장애인 정치 세력화를 위한 포럼 활동 등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