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獨 지역난방협회와 열수송 분야 R&D 협력 MOU

상호 연구·개발 성과 공유
상생협력 기반 마련 계획

 

[더구루=정등용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독일 지역난방협회(AGFW)와 열수송 분야 협력을 강화한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정용기 사장을 중심으로 한 지역난방공사 대표단은 최근 독일 지역난방협회를 찾아 열수송 분야 R&D(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지역난방공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상호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상생 협력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독일 지역난방협회는 독일뿐만 아니라 유럽전역에 걸쳐 500개 이상의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정부·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정책 지원과 함께 지역냉난방 분야 R&D, 지역냉난방 기술박람회 개최 등 지역냉난방 확대 보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앞서 지역난방공사는 지난 2017년에도 지역난방협회와 ‘4세대 지역난방을 포함한 지역난방 기술분야의 상호협력 및 공동연구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양 기관은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포함한 지역냉난방 신기술 및 정책에 대한 정보교류 및 협력 △4세대 지역난방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 △효율적인 온실가스 배출 저감 기술 개발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해왔다.

 

한편, 정용기 사장은 독일 지역난방협회와 MOU 체결 후 네덜란드를 방문해 유럽 DH 사업자의 시공 및 진단 신기술을 조사하는 한편 국내 적용 방안 등을 발굴했다. 이어 아랍에미리트(UAE)를 찾아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에 참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