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말레이시아 '푸트라 브랜드 어워드' 2년 연속 2관왕

2015년 첫 진출…현지 시장 입지 확대
접점 확대·커뮤니케이션 강화 노력

 

[더구루=김형수 기자] 쿠쿠홈시스가 말레이시아 '푸트라 브랜드 어워드 2023'(Putra Brand Awards 2023·이하 푸트라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다.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한 결과로 쿠쿠가 현지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다.

 

8일 말레이시아 공인 광고대행사협회(Association of Accredited Advertising Agents Malaysia)에 따르면 쿠쿠홈시스 해외 합작법인 쿠쿠 인터내셔널은 푸트라 어워드 2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택 개선 제품·상점(Home Improvement Products & Stores) 부문, 개인·가정·아웃도어 기기 (Personal, Household & Outdoor Appliances) 부문 등에서 은상을 받았다. 주택 개선 제품·상점 부문 은상, 개인·가정·아웃도어 기기 부분 동상을 수상한 지난해에 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본보 2023년 3월 29일 참고 '말레이시아 픽' 쿠쿠, 소비자가 선택한 '푸트라 브랜드 어워드 2022' 2관왕>

 

푸트라 브랜드 어워드는  말레이시아 공인 광고대행사협회가 지난 2010년 시작한 시상식이다. 6000여명 이상의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쿠쿠홈시스는 지난 2015년 말레이시아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후 7년 만인 2021년 9월, 렌탈 100만 계정을 돌파했다. 현지 선두 업체 보다 5년 단축해 이룬 성과이다. 말레이시아 내 최초로 기간별 렌탈 비용을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신규 가격 정책을 도입하고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서비스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고객 친화적인 정책을 도입한 결과이다. 쿠쿠홈시스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주력 제품 이외에도 에어컨, 매트리스, 뷰티케어 등으로 사업 영역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호끼안춘(Hoe Kian Choon) 쿠쿠 인터내셔널 최고경영자(CEO)는 "2년 연속 푸트라 브랜드 어워드 2관왕에 오른 것은 중요한 이정표"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 철학 아래 혁신적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