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몽골 울란바토르 물류서비스 개발한다

[더구루=이연춘 기자] 한진이 몽골 현지 물류사업 개발에 본격 시동을 건다.


한진은 19일 몽골 최초의 종합물류기업 투신(Tuushin) 그룹과 MOU를 체결했다. 울란바토르 통합물류센터 구축 등에 힘을 모은다.


한진은 투신 그룹과 협약을 통해 향후 항공/해상/내수 포워딩 사업 부문에 대한 운임과 보유자원에 대해 상호협력하고, 물류 부문 서비스 역량을 공동개발에 맞손을 잡는다. 양사의 해외 네트워크를 교차 활용해 거점을 효과적으로 늘려나가는 데 뜻을 모았다.


앞서 지난해 10월 한진은 몽골 울란바토르에 대표사무소를 설립한 바 있다. 


몽골 내 광범위하게 퍼진 한류를 바탕으로 한국-몽골 간 활발한 교역에 수반되는 물류서비스와 인프라 확대를 통해 사업기회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몽골 대표 물류사인 투신그룹이 한국 물류 종가 한진에 손을 내밀면서 협약이 이뤄졌다.


한진 관계자는 "한-몽을 대표하는 두 물류기업이 만나 앞으로 유망한 몽골 시장에 대한 개발이 이뤄질 전망"이라며 "㈜한진은 향후 현지 유통기업들과 영업망 활성화를 비롯해 철도 관련 포워딩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 결실을 맺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역별 물류사업 강화를 위해 역량을 보유한 현지 업체와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