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120프레임 지원…고사양 스마트폰 이용자 지원 강화

3.2업데이트서 적용

 

[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 기반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서비스명 펍지모바일)'이 120프레임 기능을 지원하며 고사양 스마트폰 이용자 서비스를 강화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향후 실시될 3.2업데이트를 통해 120프레임(초당 120장 이미지 구현) 기능을 제공하기로 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전 업데이트가 통상적으로 격달로 적용되는 만큼 5월 중 업데이트가 전망된다. 

 

프레임이 증가하면 보다 부드러운 화면을 재생할 수 있게 때문에 향상된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현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90프레임까지만 지원하고 있다. 

 

120프레임 기능 추가는 고사양 이용자들의 경험을 향상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레임이 높아지면 보다 고급 사양의 하드웨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급형 기기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도 이번 업데이트로 최소 중상급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의 게임 성능이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현재 해당 기능에 대한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120프레임 활성화시 발열과 함께 배터리 소모가 늘어나는 것으로 전해져 보완이 필요하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PC 배틀그라운드가 공개되고 1년여가 지난 2018년 3월 19일 출시됐다. 이후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크래프톤의 매출을 이끌어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텐센트에서 개발했다. 글로벌 배급(퍼블리싱)도 텐센트의 퍼블리싱 자회사인 레벨 인피니트가 담당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