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정수기 사업 확대…호텔과 잇단 '잭팟'

서울 소재 호텔 객실에 정수기 설치
맞춤형 제품 선봬…케어서비스 제공

 

[더구루=김형수 기자] 코웨이가 호텔업체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며 정수기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호텔 업체들과 연달아 계약을 성사시키며 시장 장악력을 높이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지난 2월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에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 405대를 설치한 데 이어 지난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전 객실에도 287대의 정수기 설치를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호텔 체인 메리어트 계열의 호텔, 국내 대형 리조트 회사들과도 계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업이 운영하는 숙박시설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코웨이가 혁신적 기술력, 뛰어난 서비스를 내세워 시장 영토 확장을 본격화하는모습이다. 그동안 호텔 객실 내 정수기 설치의 어려움으로 지적됐던 제품 설치 시공과 객실 인테리어 저해, 정수기 위생적 관리 등의 문제를 해결했다는 평가다.

 

호텔 객실에 고객이 투숙하지 않을 경우 전기가 차단되는 호텔의 환경을 고려해 무전원 방식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설치 제약이 적고 공간 활용성이 높은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해 시장 경쟁력을 높였다. 또 B2B(기업간거래) 고객을 관리하는 별도의 전문 조직을 운영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케어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한 달 동안 호텔 투숙객으로 대상으로 시행한 사전 평가, 호텔 고객사를 대상으로 펼친 쇼케이스에서 호응을 얻었다. 생수병 대신 정수기를 이용해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이라는 고객 평가가 줄을 이었다. 호텔 측에서도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을 저감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들에게도 더욱 편안한 객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호평이 쏟아졌다.

 

코웨이는 업종별 맞춤 컨설팅을 통해 호텔 이외에도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코웨이 제품과 케어 솔루션을 제안하며 B2B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지점을 보유한 은행, 유통사 등 여러 분야의 50여개 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B2B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서울, 울산, 제주교육청 공기청정기 조달 사업에서도 수주에 성공하며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에서도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의 주력 제품인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와 비렉스 안마의자 등은 다양한 산업 공간에서 필요로 하고 기업 구성원들 복지를 위한 필수품으로 B2B 시장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B2B 시장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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