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취약계층 위한 2억50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더구루=이연춘 기자] 토종 속옷 기업 쌍방울이 봄 맞이 이웃사랑 실천에 나섰다.

 

쌍방울은 지난 17일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2억5000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제도적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복지 증진과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 물품은 속옷, 양말, 티셔츠 등 자사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어려운 시기에 이웃사랑 실천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준 쌍방울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 물품을 통한 판매 수익금으로 기후위기 문제 해결과 사각지대 및 지역사회 공동체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도모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생활 속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쌍방울은 2013년도부터 12년 동안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를 진행해왔다. 이날 기준 누적 기부금액은 11억원에 달하며 앞으로도 지역민 상생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이형석 쌍방울 대표는 "상품 재사용 및 재순환의 일환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며 "지속적인 ESG 경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